홈페이지 >

이익 금 리 를 앞 두 고 생방송 으로 물건 을 가 져 오 면 '차 가 뒤 집 히 지 않도록 조심 하 라'

2020/11/16 11:42:00 0

생방송 으로 상품 을 휴대 하 다.

올 해 는 쌍 십일 에 생방송 상품 이 전자상거래 판 매 량 의 절반 을 차지 하 였 다.

생방송 은 최근 몇 년 에 야 일어 난 새로운 분야 로 서 상업 과 융합 한 후에 커 다란 데이터 가 치 를 나 타 냈 다.쌍 십일 에 이 가 기, 웨 이 아, 신 바, 나영 호 등 머리 아나운서 몇 명 은 짧 은 24 시간 동안 수 억 의 매출 을 올 렸 다.

하지만 전자상거래 가 생 중계 되 고 있 는 가운데 그 이면 의 틀 은 소비자 와 업 체 로부터 많은 비난 을 받 았 다.

중국 소비자 협회 의 조사 에 따 르 면 최근 에 실시 간 으로 화물 을 가 져 오 는 과정 에서 소비자 들 에 게 가장 많은 불만 을 받 은 것 은 단어 사용 과장 과 규정 위반 홍보, 제품 품질 불량, 생방송 으로 팬 데 이 터 를 긁 거나 판 매 량 리스트 작성, 제3자 거래 유도, 혜택 활동 의 수분 이 많 고 판매 후 보장 이 없 는 등 소비자 권익 을 침해 하 는 문제 이다.

매체 의 보도 에 따 르 면, 업 체 들 도 생 중계 물품 의 '데이터 주입' 문제 에 대해 끊임없이 죽 는 소 리 를 한다 고 한다.

우선, GMV (사이트 거래 금액) 의 평가 에 서 는 실제 매출 외 에 주문 취소 금액, 주문 거부 금액, 반품 주문 금액 도 포함 된다.GMV 의 수분 을 분리 하 는 것 은 거의 불가능 하 다. 데이터 가 공개 되 었 을 때 업 체 들 은 흔히 '고 GMV 저 수익' 에 갇 혔 다.

팬 들 이 충동 적 으로 소비 한 후 주문 취소 와 반품 등의 행 위 를 제외 하고 많은 플랫폼 과 아나운서 들 이 돈 을 써 서 판 매 량 을 바 꾸 거나 총 잡 이 를 고용 해 영수증 을 만 들 거나 데이터 조작 등 을 통 해 업 체 를 기만 하 는 경우 가 많다.일부 업 체 들 은 플랫폼 자체 가 데이터 우 위 를 차지 하기 때문에 일반 업 체 들 은 권익 보호 로 인해 그들 에 게 미움 을 사 는 것 을 원 하지 않 는 다 고 말한다.

또한 앵 커 의 '포지션 비용' 이 매우 비 싸 고 어떤 것 은 몇 만 위안 에 달 합 니 다. 게다가 판 매 량 을 확보 하기 위해 플랫폼 은 항상 상품 을 가격 을 낮 춥 니 다. 어떤 때 는 생방송 으로 판매 하 는 진정한 매출 은 아직 까지 가격 을 낮 추 지 않 습 니 다.마지막 까지 상인 들 이 반드시 만족 할 만 한 이윤 을 얻 을 수 있 는 것 은 아니 지만, 높 은 원 가 를 지불해 야 한다.

소비자 들 이 권력 을 유지 하기 어 려 울 때 가 많 고, 상인 들 은 벙어리 냉 가슴 앓 듯 한다.

오늘 은 국가 인터넷 사이트 에서 을 발표 했다.그 중에서 제3 장 제1 6 조 에 따 르 면 생방송 운영 자, 생방송 마 케 팅 직원 은 허위 정 보 를 발표 하고 사용 자 를 기만 하거나 오도 해 서 는 안 된다. 허구 또는 관심 도, 조회 수, 칭찬 수량, 거래 량 등 데이터 트 래 픽 조작 을 해 서 는 안 된다.

그러나 규제 가 전자상거래 생 중계 의 난 맥 을 완전히 막 을 수 는 없다.GMV 에 물 을 주입 하 는 데 이 터 는 분리 하기 어렵 고 업 체 와 생방송 기구의 잘못된 관계 도 깨 지기 어렵다. 소비자 들 이 생방송 을 시청 할 때 진실 과 거짓 을 가 려 내 고 합 리 적 으로 권력 을 유지 하기 어렵다.

아마 존 은 얼마 전 미국 워싱턴 서구 연방 지역 법원 에 여러 명의 왕 홍 을 제3자 판매자 에 게 사치품 모조품 을 홍보 하 는 데 도움 을 준 혐의 로 서 류 를 제출 했다.아마 존 사건 은 생방송 물품 과 관련 되 지 않 지만 인터넷 홍 보 는 생방송 상품 을 가 져 오 는 마 케 팅 모델 과 대체적으로 비슷 하고 그저 빌려 온 매체 만 다르다.

아마 아마 아마 존 이 여러 명의 왕 홍 에 대한 고소 와 왕 신 정책 을 제정 하면 '오래 생방송 되 었 다' 는 업 체 와 제3자 플랫폼 에서 이런 사건 을 처리 하 는 새로운 방향 을 보 게 될 것 이다. 만약 에 생방송 업계 의 혼란 이 아직도 수렴 되 지 않 고 법률 로 올 라 가 는 사건 은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 아마

최근 알 리 연구원 비 말 웨 이 가 발표 한 연구 보고서 에 따 르 면 올해 방송 전자상거래 의 전체 규 모 는 1 조 시대 에 접어 들 었 다.그러나 MCN 기구의 수량 이 점점 많아 지면 서 모 바 일 인터넷 의 데이터 배당 은 점점 적어 지고 데이터 에 대한 쟁탈 은 점점 치열 해 질 것 이다.

모든 업 종 은 자신의 생태 체 계 를 가지 기 때문에 그 중의 운영 규칙 에 따라 각 측의 이익 을 균형 시 켜 야 이 업 계 를 장기 적 으로 발전 시 킬 수 있다.기 회 를 이용 하여 기 회 를 잡 고, 상인 을 기만 하고, 소비자 가 얻 은 이익 은 언젠가는 자신 을 반식 할 것 이다.

폭 리 는 일시적인 것 이 고, 입 소문 이 관건 이다.금 리 가 가장 높 은 생방송 상품 업 종이 라 하 더 라 도 조심 하지 않 으 면 '차 가 뒤 집 힐 수도 있다'.


  • 관련 읽기

오직 과경 전자상거래 라인 하체 검사 관 이 오픈 되 었 습 니 다.

인터넷 마케팅
|
2020/11/16 11:37:00
0

티몰 더 블 11: 근 500 개 타 오 바 오 생방송 중 에 천만 이상 거래 가 성사 되 었 습 니 다.

인터넷 마케팅
|
2020/11/14 14:40:00
0

경 동 생방송 공 방전

인터넷 마케팅
|
2020/11/14 14:22:00
2

국산 화장품 브랜드 '전국 시대' 진입: 최선 을 다 해 시행 착 오 를 꾀 하 다

인터넷 마케팅
|
2020/11/6 13:30:00
27

쌍 11 리듬 앞 당 겨 대 박 의 첫 전투 를 시작 하 겠 다 고 다짐 하 다

인터넷 마케팅
|
2020/11/4 19:20:00
0
다음 문장을 읽다

천 저 우 세관 에서 14 만 점 의 스티커 브랜드 의 류 를 압수 하 였 다.

취안 저 우 관 구 는 수량 이 가장 많은 스티커 화물 권리 침해 사건 을 조사 하여 압수 하 였 다.